30일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및 현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베그젤마는 일본에서 50%의 점유율을 달성, 오리지널 및 경쟁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을 제치고 처방 1위를 기록했다. 전년 동월(15%) 대비 3배가 넘는 성장세를 나타내며 5개 제품이 경쟁 중인 일본 베바시주맙 시장에서 독주 체제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베그젤마보다 앞서 일본 시장에 출시된 유방암 및 위암 치료제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역시 시장을 석권하며 셀트리온 항암제의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 같은 기간 허쥬마는 일본에서 74%의 점유율로 경쟁 제품들과의 격차를 유지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바이오시밀러에 우호적인 일본 항암치료 제도 특성을 고려한 셀트리온 일본 법인 및 유통 파트너사의 맞춤형 영업 활동을 성공 원동력으로 꼽고 있다.
자가면역질환 분야에서도 셀트리온의 일본 내 성과는 뚜렷하다. 셀트리온의 대표 제품인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가 43%,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가 14%의 점유율을 챙기며 바이오시밀러 제품 가운데 처방 1위를 기록했다.
김호웅 셀트리온 글로벌판매사업부 부사장은 "현재 일본에서 판매 중인 제품 모두 압도적인 성과를 나타내며 셀트리온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램시마SC를 비롯한 후속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면서 일본 내 판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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