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포스터. /사진제공=여주시
여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대표 이정예, 단장 박영규)가 다음달 6일 오후 4시 세종국악당에서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2025 송년음악회'라는 주제로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연주회는 미녀와 야수, 슈퍼맨, 국가대표, 포레스트 검프, 알라딘 등 영화의 OST, 보컬 고송언씨의 협연으로 감동을 더하는 인순이의 '아버지', 크리스마스 캐롤을 경쾌하게 엮어낸 트로이 앤더슨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이어지며 연말 분위기를 따뜻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본 공연은 별도의 초대권이나 입장권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여주박물관, '2025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4회 연속 선정


여주시는 여주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2025년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평가인증 박물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인증을 통해 여주박물관은 2017년부터 시작된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을 4회 연속으로 받은 박물관이 됐다. 경기도 동남부권 공립박물관 중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을 4회 연속 받은 박물관은 여주박물관이 유일하다.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의 공립박물관 운영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이며 평가항목은 크게 운영 계획의 적정성, 조직·인력·시설관리·재정 관리의 적정성, 소장품 수집 및 관리의 적정성, 박물관 연구·전시·교육 성과 및 관람객 관리, 박물관의 상생협력 및 법적 책임 준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