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안내.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가 다음달 10일 오전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대입 정시 합격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이투스 진로진학센터 박중서 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서 2026학년도 수능 결과와 과목별 성적 추이에 따른 입시 결과,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룬다.
특히, 정시모집 가·나·다군 별 합격 지원전략을 제시해 수험생들이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2026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가·나·다군 배치표를 무료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진행한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 15일부터 '1대 1 정시 집중 컨설팅'을 한 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생활문화센터,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개최


의왕시는 오는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특별 프로그램 '오전생활문화센터,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부탁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중 예약을 통해 진행하는 '나만의 취향찾기' 체험프로그램에서는 힐링 명상, 커피, 서커스, 타로 등의 원데이 클래스와 3주 과정 스윙 댄스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초등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둠칫몸짓 서커스놀이'는 일상 속 서커스 요소를 과학적으로 풀어낸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외줄타기, 저글링 등 기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 스윙재즈 음악을 기반으로 한 스윙 댄스 입문 과정은 12월 20일 예정된 크리스마스 파티와 연계해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