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빌리지'는 스타필드로 쌓아온 복합쇼핑몰 개발 역량에 지역 커뮤니티 기능을 더한 지역 밀착형 쇼핑공간이다. '더 나은 일상의 습관'이라는 콘셉트 아래 고객들이 도보권 내에서 쇼핑·미식·여가·교류를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1호점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은 힐스테이트 더 운정 중앙부의 '센트럴'과 주변 저층부로 구성되며 총 영업면적은 약 1만5800평이다. 그중 센트럴(지상 1층~5층)이 약 7770평의 규모로 100여 개의 브랜드를 담아 오는 5일 첫 선을 보인다.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은 고객이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일상 속 모든 경험을 향유할 수 있는 '로컬 라이프스타일 허브다. △열린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특화 공간 △지역 최초 입점 브랜드 60% 이상 구성 △3545 패밀리 콘텐츠 △풍성한 미식 경험까지 고객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해 지역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경기 서북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1~2층의 중심부 '센트럴 파드'와 계단형 라운지 '북스테어'는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의 핵심 공간이다. 총 3만6000여 권의 책이 둘러싼 복층형 서가와 라운지에서 커피·독서·휴식·대화가 어우러지며, 중앙에는 층별로 카페 '인크커피'와 '어반플랜트'가 입점해 책과 함께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감도 높은 휴식 공간을 완성한다.
3~4층은 벽면을 따라 구성된 곡선형 플레이월 '업스테어'가 발길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구조물을 따라 공간 곳곳을 탐색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4층과 5층의 야외 '옥상정원'은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식재와 조경으로 도심 속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무인양품','샤오미','BYD','아우디', MZ세대 인기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 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등이 파주 1호 매장을 오픈한다. K패션 대표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도 내년 1월 지역 최초로 문을 연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은 파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러너 전용 서비스존 '운정러닝센터'를 최초 오픈한다. 러닝 커뮤니티 프로그램, 전문 클래스 등을 운영하며, 러닝족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료 물품보관소도 구비했다.
펫 유치원·호텔·펫 동반 카페 등을 갖춘 반려동물 데이케어 서비스 '웰니스 펫 빌리지'와 24시간 내과·외과 진료가 가능한 종합 메디컬 플랫폼 '웰니스 동물 메디컬센터'도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다.
'타임체임버'(자기계발 라운지), '오캄 웰니스 스튜디오', 키즈클래스 '째깍다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챔피언더블랙벨트', 아쿠아리움 카페 '어푸어푸' 등도 입점해 가족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크레욜라 본사 IP를 활용한 '크레욜라 익스피리언스'는 2026년 초 개장 예정이다.
미식 라인업도 확대했다. '바이츠 플레이스'에는 '고노케', '치플레', '제스티살룬' 등 인기 브랜드가 들어서며, '고메 스트리트'에는 '무탄', 조영동 셰프의 '카츠쇼신', '정희' 등이 지역 최초로 오픈한다.
그랜드 오픈에 맞춰 12월 '핑크퐁 팝업 놀이터', '콩순이&또봇 토이 빌리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전시 등 시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저층부는 내년 초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소리천 뷰를 활용한 푸드 스트리트, 프라이빗 사우나, 자전거 특화 공간, 클리닉 및 아카데미 클러스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추가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