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 리더 캠페인은 독서 친화 환경 조성과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하는 공동체 프로젝트다. 힐스테이트가 입주민을 위해 북 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오디오북을 제작·배포한다.
북 큐레이션존은 ▲삼선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리버파크 ▲갑천1트리풀시티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소사역 등에 마련돼 있다. 해당 단지에 실제 거주하는 입주민들이 오디오북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책을 매개로 입주민 간 자연스러운 소통을 장려하는 동시에 캠페인 참여도를 제고한 점도 이목을 끌었다.
지난 9월 힐스테이트는 공식 SNS와 홈페이지·각 단지 내 게시판을 통해 오디오북을 녹음할 입주민을 모집했다. 성우, 아나운서를 꿈꾸거나 관련 경험을 보유한 많은 입주민이 지원한 가운데 다섯 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정된 낭독자들은 KBS 공채 출신 권도일 성우의 전문 교육을 받은 후 나태주 시인의 신간 시집 '사랑과 사람과 꽃과 시' 오디오북 녹음을 마쳤다.
오디오북은 내년 1월 도서와 동시 발간될 예정이다. '밀리의서재' 등 플랫폼을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오디오북 판매 수익은 내년 어린이·청소년 독서 문화 증진을 위해 자선 단체에 기부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브랜드와 입주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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