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은 글로벌 유제품 기업 다논(Danone)의 고함량 프로틴 요거트 브랜드 '요프로'(YoPRO)를 국내에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요프로'는 다논이 2015년부터 각국 소비자 특성에 맞춰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현재 'YoPRO', 'OIKOS' 등의 이름으로 전 세계 23개국에서 판매되며 운동을 즐기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요프로는 다논의 글로벌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소비자 입맛과 영양 기준에 맞춰 최적화했다. 150g 한컵에 15g(설탕무첨가 플레인 기준)의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을 모두 갖춘 '완전 단백질' 제품으로 설계됐다. 근육 합성에 도움을 주는 분지사슬아미노산(BCAA)을 최대 3250mg 함유했으며 마그네슘까지 더해 운동 후 케어까지 고려했다. 유청 단백질과 카제인 단백질을 배합해 빠른 아미노산 공급과 지속적인 포만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건강 관리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영양 설계도 강화했다. 지방 0%의 무지방에 유당 분해 공법을 적용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제품 소화가 어려운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설탕무첨가 플레인'과 '블루베리' 2종으로 출시된다.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담백한 맛으로 식사 대용이나 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으며 블루베리는 과일 특유의 상큼한 풍미를 살렸다. 단백질 요거트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이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풀무원다논은 요프로 론칭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요프로 2종(설탕무첨가 플레인, 블루베리)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다논 요프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단백질 섭취 목적이 단순 영양 보충을 넘어 일상 관리와 운동 퍼포먼스 향상으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요프로가 운동 전후 부담 없이 즐기는 건강한 루틴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2종은 주요 대형마트 및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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