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와 함께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큰 적은 바로 탈모질환이 아닐까.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 개인의 체질 상태에 따라서도 각기 다른 형태로 나타나는 탈모는 원인과 유형에 따른 치료가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정수리부분의 피부가 드러나는 원형탈모는 일반적인 탈모 원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정수리부분에 과도한 화나 열이 꾸준히 축적되어 두피의 질이 떨어지고 모발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복합적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환자에게 맞는 한약과 두피시술을 통해 탈모의 원인을 야기하는 몸의 상태를 바로잡고 열을 조절한 뒤 두피의 혈액순환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가 우선이다.

정수리의 원형탈모는 한 부분에 나타나는 단발성 원형탈모와 여러개로 나타나는 다발성 원형탈모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크기가 작은 정도라면 비교적 쉽고 빠른 시간 내에 치유가 가능하다.

하지만 정수리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정수리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탈모전문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 후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 탈모의 진행을 막아야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과 출산 등의 이유로 변화하는 호르몬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산후 원형탈모를 겪는 환자도 적지 않다.

호르몬에 의한 원형탈모는 완전한 대머리로까지 진행되지는 않지만 모발의 밀도가 현저히 낮아지면서 광범위해지는 탈모를 치료 없이 막기는 어렵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탈모치료병원 또는 탈모한의원을 찾아 맞춤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 스트레스를 조절하여 화와 열을 다스리고, 신체가 전반적으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머리감기를 통해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탈모예방이 가능하므로 머리카락이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주기적으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