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1월 개설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블로그인 미자블은 펀드투자, 재테크, 재무설계, 은퇴준비, 어린이 경제교육 등 20~60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업계 유일의 재테크 블로그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는 모바일로도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방문자의 4분의 1 이상이 모바일을 통한 접속일 만큼 엄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블로그뿐만 아니라 좀 더 편리한 모바일 펀드상품 정보조회를 위해 올해 7월 완료를 목표로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 중에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인기 포스팅은 ‘매월 저축을 자동화 할 수 있는 6가지 방법’으로서 재형저축 부활을 계기로 적립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음을 알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신혼부부 재테크, 신(新) 노후준비 전략 등의 포스팅이 그 뒤를 이은 인기 포스팅으로 관심을 받았다.
미래에셋은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이메일 자동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매일 블로그에 방문할 필요 없이 최근 업데이트 된 글의 요약본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게 했다. 올 1월에는 페이스북(facebook.com/miraeassetgi)을 개설하여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미자블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은행·증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약 6만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어플레케이션 M-invest(안드로이드, 아이폰)와 EME(아이폰)을 통해 글로벌 마켓지수와 환율지수, 해외 펀드매니저 코멘트, 국내 및 해외 시황정보 등 증시와 투자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덕진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기획본부 이사는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세대에 걸쳐 재테크에 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유익한 투자콘텐츠 제공에 앞장서서 재테크 고민해결과 함께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