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피부테라피 창업 교육’이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15일까지 (주)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창업 교육은 전문교육 49시간, 창업 인턴 40시간, 워크샵 5시간 총 3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강의실에서만 진행되었던 기존 창업교육과는 달리 우수 업체를 선정, 해당 업체에서 운영 중인 매장에서 인턴 교육을 진행해 실무 경험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교육은 피부미용학, 화장품학, 공중위생학, 매뉴얼 테크닉, 복부 관리 등 이론 교육은 물론 피부 전문 교육기관인 스킨엔젤스 피부미용학원에서 실습교육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 소상공인진흥원장 수료증이 발급되며 최고 5,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한 소상공인정책 자금에 우선지원대상으로 등록된다.
피부 관리 관련 창업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자기 부담금은 5만원이다.
이외에도 ‘업종전환시 인아웃테리어 구성전략 교육’이 오는 19일, (주)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서 진행된다.
자영업 인테리어, 아웃테리어 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에 필요한 경영 전략을 함께 교육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 소상공인진흥원장 수료증이 발급되며 최고 7,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한 소상공인정책 자금에 우선지원대상으로 등록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