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3년도 소상공인상인대학 경영학교’ 교육을 사단법인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에서 진행한다.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대상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소상공인 대처능력 함양을 위해 개설됐다.
특히 업종전문교육은 기술전수 및 실습, 경영혁신 마인드 제고, 성공.실패사례 분석, 성공업체 탐방 등 업종별로 특성화된 소그룹 집중교육 프로그램과 교육대상, 달성목표에 따라 세부업종별로 특성이 반영되도록 구성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올해부터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업종전문 교육은 ‘소상공인대학 경영학교’로 선정된 기관에서만 실시하며 교육시간도 기존의 12시간에서 10시간으로 줄었다.
각각의 프로그램 중에 2시간은 기업가 정신 필수과목으로 소상공인진흥원 지역센터의 상담사들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수료 후 2년 내 창업하면 중기청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우선지원 혜택 부여되며, 교육인원은 25명으로 선착순 사전 예약필수.
교육신청은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의 회원가입후 교육정보에 온라인 신청과 사단법인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홈페이지 (www.kmconsultant.or.kr) 팝업을 클릭하면 교육정보을 참고.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