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내년 1월 고객상담업무를 맡을 법인을 설립하고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결정했다. 삼성카드는 이 자회사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특히 신설될 삼성카드 고객상담센터 자회사는 전직원을 직접 고용형태로 유지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이에 따라 현재 1300여명에 이르는 콜센터 계약직 직원들은 신설법인의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삼성카드는 조만간 현재 고객상담센터에 소속된 직원을 대상으로 자회사로 이동 희망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전문회사로 분리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자회사 설립과 콜센터 직원들의 정규직 전환을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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