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2013년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 결과 기업·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는 등 큰 성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미디어리서치 전문기관인 SMS 리서치앤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을 통해 약 1034억원의 노출효과를 록했다. 이는 TV중계, TV스포츠뉴스, 프로야구 전문프로그램, 신문, 인터넷 등의 매체에서 노출빈도, 노출시간을 돈으로 환산한 결과다.

또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 전에 비해 기업 선호도가 23.8%, 건강기업으로서 인식률도 37.5% 상승했다.


특히 프로야구 타이틀 제품인 세븐의 브랜드 인지도가 38.2% 신장해 세븐이 출시 1년만에 1000억개 판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타이틀 스폰서 진행의 성공 이유로 높은 관람객 수를 꼽고 있다.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는 역대 3번째로 많은 674만명의 관객을 기록했으며 시즌 내내 치열한 순위 경쟁을 통해 수많은 이슈들을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