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칸푸드 전문 브랜드인 '타코벨'은 타코와 브리또를 주력 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수수로 만든 멕시코식 전병인 ‘토르티야’에 채소와 고기, 치즈와 쌀등 다양한 재료를 싸 먹는 것으로 일반 패스트 푸드와 비교했을 때 탄수화물은 훨씬 적게,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등의 영양소는 많이 섭취할 수 있어 웰빙을 생각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먹기에 알맞다.
‘타코벨’은 피자헛과 KFC 등을 운영하는 미국 외식업체 ‘염 브랜즈’(YUM! Brands)의 계열사 중 하나로 1962년부터 시작해 미국을 비롯하여 캐나다, 하와이, 스페인 등 전 세계적으로 7,0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외식 브랜드이다.
지난 2010년 국내에 상륙한 멕시칸 푸드를 바탕으로 한 정통 미국 패스트푸드 브랜드 ‘타코벨’이 이태원, 홍대, 강남역과 지난 11월 22일 왕십리역사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타코, 브리또, 크런치랩, 고디타, 찰루파, 치즈 퀘사딜라등의 주력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음료 리필도 가능하다.
▲ 타코벨 왕십리역사점 내부 모습 (사진제공=타코벨)
타코벨은 지난 1980년대 중반,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국내 4~5 곳의 매장을 연 적 있다. 하지만 영업 부진을 이유로10년 만에 철수했다.
타코벨은 지난 1980년대 중반,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국내 4~5 곳의 매장을 연 적 있다. 하지만 영업 부진을 이유로10년 만에 철수했다.
그 이후 타코벨 코리아에서 운영방식과 메뉴를 새롭게 구성한 뒤, 재도약에 나섰다.
현재는 이태원점과 홍대점, 강남점을 포함해 전국에 총 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타코벨 코리아 측은 2014년까지 총 15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는 이태원점과 홍대점, 강남점을 포함해 전국에 총 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타코벨 코리아 측은 2014년까지 총 15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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