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소로스와 함께 컨텀펀드를 운용하며 10년간 4200%에 달하는 놀라운 수익률을 보여준 짐 로저스. 그가 다가올 미래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진정한 투자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진정한 시장의 승자가 될 수 있는 투자철학은 어떤 것인지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여행을 통해 투자아이디어를 얻기로 유명한 그가 현재 정착한 곳은 싱가포르다. 이는 그가 미래경제의 무게 중심이 아시아에 있다고 분석한 결과를 그대로 실천한 것이다. 

책<세계경제의 메가트렌드에 주목하라>에서 그는 다른 저서에서 말했던 것과는 다르게 길 위에서 얻은 투자 혜안 외에 역사로부터 얻은 교훈을 등장시키며 트렌드의 변화를 설명한다. 

이집트와 로마제국이 그러했고, 영국과 스페인도 그러했듯 제국은 항상 과도하게 확장하려고 하다가 실패하는데, 현재 미국에서도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터무니없는 미국의 교육과 낮은 저축률, 세금정책 그리고 미국을 빈사 상태로 몰아넣은 정치인들의 무능력으로 미국은 점점 몰락의 길로 가고 있는데, 인플레이션과 거기에 이어지는 외환통제로부터 시작될 것이란 주장이다.

이어 그가 이후에 부상할 것이라 예상하는 곳이 바로 싱가포르에 정착하게 된 이유로, 중국을 주축으로 하는 아시아다. 그리고 산업적으로는 농업의 부상을 예견한다. 

과연 그의 예상은 또한번 들어 맞을까. 누구에게나 항상 완벽하게 행복할지는 모르겠지만 그의 예상이 맞으면 우리에겐 나쁠 것보다 좋을 것이 훨씬 많다. 북한의 개방과 성장을 점치고 통일 한국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기 때문. 

한편 싱가포르의 동전전시회에서 북한의 주화를 모두 사들인 것은 이런 의견이 말뿐이 아님을 보인, 그의 의견에 더욱 무게를 싣게 하는 작은 일화다. 


▲짐 로저스 지음 / 이건 옮김 / 이레미디어 펴냄 / 1만6500원

※다음은 그가 말하는 2014년 짐 로저스의 투자 팁
1. 양적완화, 2015년 말까지 지속할 가능성이 있다.
2. 무조건 중국이다. 누가 지금 중국 경제에 대한 회의론을 말하는가.
3. 설탕은 내년에 매우 좋을 것이다. 천연가스 투자도 고려해보라. 비금속도 좋다.
4. 금은 사지 마라. 내 머릿속 최악의 투자처는 채권이다.
5. 러시아 루블화와 중국 위안화 투자를 권한다. 일본 엔화 투자는 피하라.
6. 부동산에 투자한다면 런던 부동산은 사지 않고, 스페인과 포르투갈 해변 부동산을 사겠다.
7. 통일된 한국은 미국이나 중국보다 훨씬 매력적인 투자국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