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www.cheerskorea.com)가 새해부터 전국 어디서든지 맛있는 생맥주전문점을 안내해주는 앱 ‘생맥의 발견’을 통해 하이트진로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전국에 350여개의 매장을 오픈한 치어스가 하이트진로에서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용 앱 ‘생맥의 발견’을 통해 생맥주 마니아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앱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자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치어스처럼 맛있는 생맥주를 마실 수 있는 가까운 매장정보를 제공한다.
▲ 치어스 '생맥의 발견'으로 매장위치를 손쉽게 찾아요 (제공=치어스)

이번 서비스의 특징은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만 활용되던 스마트폰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앱에서 이용하여 외식업계에 적용했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여 치어스 매장을 방문하고 매장 카운터에 비치되어 있는 이벤트 판촉물 NFC 태그영역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스탬프가 적립이 되며 스탬프 적립 횟수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신세계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단, 안드로이드 버전 4.0 이상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기종에서 ‘생맥의 발견’ 앱 최신 버전을 설치하여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동일 매장에서는 주 1회만 태그 가능하며 각각 다른 매장에서는 적립 횟수 제한이 없다.
이밖에도 치어스는 네이버 앱 ‘열두시’를 통한 신메뉴 주문시 생맥주 무료 제공 이벤트 뿐만 아니라 현재 전국 치어스 매장에서 자체적으로 진행중인 신메뉴 출시기념 ‘신메뉴 주문하고 최신 노트북 받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삼성 아티브북9 Plus 노트북’, ‘치어스 외식상품권 5만원권’, ‘치어스 외식상품권 3만원권’, ‘치어스 외식상품권 1만원권’을 당첨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