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소비자들의 성향과 소비 트렌드, 제품 가격을 반영한 상품 판매 방식의 변화는 진화를 거듭한 지 오래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아울렛, 명품관 등은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반영한 대표적 형태의 점포라 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도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프리미엄화 경쟁 역시 해가 갈수록 가속화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저렴한 상품 내지 큰 폭의 할인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얇은 지갑으로도 다가갈 수 있는 가까운 이미지의 소셜커머스라는 인식이 강했다면, 최근에는 지금까지 쌓아온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하여 점점 더 고가상품의 다양한 브랜드로 진화한 프리미엄화 하려는 움직임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 도매꾹 프리미엄 기획전 안내 (제공=도매꾹)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의 트렌드에 맞춰 국내 종합 B2B부분 1위의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com) 역시 ‘프리미엄 상품기획전’을 시작으로 도매전문 오픈마켓의 프리미엄화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이번 프리미엄 상품기획전 오픈에 대하여 도매꾹의 오준호 수석MD는 “도매꾹 브랜드명이 ‘나까마(naggama)’였던 시절부터 도매꾹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가격이 저렴한 상품들이 많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탈피시키고 도매꾹 상품의 고급화 시작이 이번 프리미엄 상품기획전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도매꾹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기획전을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심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불어 앞으로도 도매꾹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소비 행태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여 질 좋은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프리미엄 시장의 확대 및 도매꾹의 고급화 전략을 더욱 더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기획전은 도매꾹 메인 페이지 기획전에 '프리미엄 상품 기획전'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도매꾹 메인 페이지 기획전에 '프리미엄 상품 기획전'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