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타면 고객이 즐거워야 한다.”

 

제주항공은 그동안 내부적으로 운영돼 온 7개의 기내 특화서비스팀을 2014년부터 비행편 별로 고정 편성해 승객들과 함께 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우선 이달 중 인천기점 괌, 방콕, 홍콩, 세부, 나고야, 도쿄 등 7개 노선 총 25편의 기내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예고된 특화서비스를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인천~홍콩 노선에서는 악기연주가 가능한 승무원들이 탑승해 승객과 함께 노래하고, 월요일 인천~괌 노선에서는 그림을 잘 그리는 승무원들이 승객에게 캐리커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보다 질 높은 객실서비스를 실행하겠다는 의지에 따른 것이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로 자체 구성된 7개 특화서비스팀은 ▲매직팀-카드나 꽃 등의 소품을 활용한 마술을 선보이고 ▲뷰티풀코리아팀-승무원이 직접 목소리로 현재 지나고 있는 상공의 주요 지점 등을 안내해준다. ▲딴따라팀-우쿨렐레와 마라카스 등의 악기연주와 함께 직접 노래를 하고 ▲재펀(JAFUN)팀-일본인을 대상으로 한일노선에서 승무원체험이나 게임이벤트를 펼치며 ▲풍선의 달인팀-풍선아트로 귀여운 동물과 예쁜 꽃을 만들어 승객에게 선물한다. ▲일러스트팀-페이스페인팅과 캐리커처 등을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게임팀-퀴즈 및 가위 바위 보 게임 등을 실시해 경품을 증정한다.

 

기내 특화서비스팀이 탑승하는 항공편은 매달 바뀌며, 제주항공 공 페이스북(www.jejuair.net/funjejuair)에서 스케줄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존항공사와 차별화 된 친밀한 고객서스를 위해 객실승무원들이 승객과 직접 호흡하는 다양한 방법에 초점을 맞췄다”며 “재능 있는 젊은 승무원들이 자체적으로 팀을 짜고 연습을 통해 만들어진 순서비스이니만큼 기계적인 서비스에서 체험하지 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