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 말고 덜도 말고 소수점까지 적나라한 키 고백이었다. 지난 1월 21일에 방송된 Mnet ‘비틀즈코드 3D’ 응답하라 1994 특집에서 그룹 타이니지 도희(21)가 자신의 실제 키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도희는 그룹 엠블랙 미르가 자신의 실제 키를 묻자 대답을 망설이며 눈을 흘겼다. 이에 타이니지 멤버 제이민이 “주위에서 너를 작게 보니까 이참에 실제 키를 공개하는 게 낫다”고 덧붙였다.



이에 도희는 “내 키는 정확하게 151.8cm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이어 “키 작은 멤버를 뽑고 있는데 그 오디션을 내가 봤다”고 말하며 타이니지의 멤버로 영입된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도희의 실제 키 고백에 대해 MC 신동은 “더 크게 봤는데 실제 키가 더 작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폭소케 했다.



도희와 제이민 등이 속한 걸그룹 타이니지는 ‘아주 작은’이란 뜻의 타이니(TINY)와 거인이란 뜻의 자이언트(GIANT)의 합성어로 ‘작은 거인’을 의미한다. 총 4명의 멤버들의 평균키는 154cm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비틀즈코드 3D’에는 도희 외에도 배우 손호준, 타이니지 제이민, 가수 이상민, 채리나 등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과시했다.



지난해 12월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94’에 전라도 여수 출신 조윤진 역으로 출연했던 도희는 극중 “대학생 맞나, 좀 더 커야겠다”라는 핀잔을 들은 바 있다.


<사진=Mnet ‘비틀즈코드 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