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패션 콘텐츠에서 쇼핑까지. 런처플래닛 하나로 손 안에서 잇걸들의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됐다. SK 런처플래닛이 연예 정보에서 패션 정보, 나아가 쇼핑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잇걸 매거진’ 서비스카드를 제공한다.
연예 패션 미디어 ‘스타패션’과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몰 ‘스타일채널’이 SK 런처플래닛의 ‘잇걸(It Girl)’ 서비스카드를 통해 스타와 패션, 쇼핑을 결합한 신개념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로써 스마트폰에서 연예계의 핫 이슈와 스타들의 패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으며, 관련 제품 쇼핑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
스타패션과 스타일채널이 제공하는 런처플래닛 ‘잇걸’ 서비스카드는 기존 런처플래닛에서확장된 개념이다. 자주 이용하는 앱의 핵심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 초기화면에서 화면 넘김만으로 빠르고 손쉽게 실행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욱희 스타패션 대표는 "런처플래닛에 스타패션이 패션트렌드, 뷰티, 연예 콘텐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런처플래닛 유저들이 다른 루트를 거칠 필요없이 콘텐트를 소비하고 모바일 쇼핑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런처플래닛이 차세대 콘텐트 쇼핑 융합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런처플래닛은 기존의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기능에서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폰 유저 중심 서비스다. 출시 2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130만 건을 돌파했으며, 그중 서비스카드는 최근 한 달 설치 횟수가 8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신개념 콘텐츠 제공 런처로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현재 SK 런처플래닛은 연예와 패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잇걸’ 서비스카드 외에도 ‘11번가’, ‘’, ‘통화’, ‘날씨’, ‘페이스북’, ‘네이트 판/이슈업’ 등 총 7개의 카드를 서비스 중이다.
SK플래닛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이용 패턴을 분석해 다양한 서비스카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사진=SK 런처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