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카페창업,‘커피 머신’ 선택에 달려있다

‘창업’이라는 키워드만 검색해도 소자본창업, 개인창업, 시니어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창업교육 등 다양한 연관 키워드가 드러난다. 이 같은 키워드가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분야는 단연 커피전문점 창업이다.

카페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프랜차이즈와 상담할 때 매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커피머신을 알아보고 브랜드별 비교가 필요하다. 

카페운영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커피머신에 문제가 생기면 영업이 불가능하므로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머신을 택해야한다. 

창업 상담 시 커피머신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어보고, 사용자 편의성이 좋고 점검ㆍ관리가 용이한 커피머신을 선택해야 한다. 


▲ 서울카페쇼에서 창업자들이 커피머신을 보고 있다. (사진=류승희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의 경우 엑스포바(EXPOBAR)를 사용한다. 커피베이에서 제공하는 엑스포바는 디지털시스템이 내장돼 기기 앞면에 장착된 LED 화면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LED 화면에는 커피머신의 물 온도가 표시된다. 물 온도에 따라 커피맛에 차이가 있는데 일정한 온도로 물이 공급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기기 세팅 상태와 음료 추출시간, 청소진행상태 등이 표기되며 판매한 음료 수도 집계가 돼 점주에게는 최상의 편의성이 제공된다. 기기의 상태가 항상 화면에 표시돼 고장 등의 문제 발생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헤드 세척, 자동 오토 클리닝 기능 등이 있으며 절전형으로 제작돼 효율성이 높다. 하부 작업공간이 넓고 동파방지를 위한 배수 밸브도 장착돼 있다. 이처럼 특화된 디지털 기능을 가진 엑스포바 머신은 커피베이에서만 제공된다.

또한 커피베이가 이 머신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보다 체계적인 AS관리시스템으로 장비를 점검, 관리하는 본사와 각 지역별 지사 5군데가 있다는 점이다. 

커피베이는 전국의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머신 점검을 실시해 커피베이만의 경쟁력 있는 커피머신과 관리방식은 가맹점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커피베이는 오는 2월 13일, 27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커피베이 사업설명회는 커피전문점 업계동향과 커피베이 창업정보를 전달하고 1:1 상담을 진행해 예비창업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