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머니투데이 DB |
19일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그리스와의 A매치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에는 박주영을 비롯해 차두리가 포함됐다.
홍 감독은 박주영 발탁에 대해 “그동안의 기준과는 다른 결정이지만 이번 그리스전이 박주영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가 말한 대표팀 선발 기준이란 소속팀에서 꾸준히 출전, 활약하는 선수를 말한다. 아스날 소속 당시 박주영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그로 인한 경기력 상실 문제를 꾸준히 지적 받았다.
그러나 월드컵 앞둔 겨울 이적시장에서 왓포드로 임대됐다. 임대 2일째에는 브라이튼 앤 호프와의 홈경기에 교체 출전한 바 있다.
홍명보 감독은 “박주영 본인과 몇차례 통화를 했다”며 “본인의 대표팀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지만 컨디션에 있어서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3월6일 그리스와의 평가전을 치른다. 일부 선수들은 내달 1일 소집될 예정이고 유럽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은 현지에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다.
<그리스전 대표팀 선수 명단>
▲GK :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 이용(울산) 박주호(마인츠)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 차두리(FC서울) 곽태휘(알 힐랄)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MF : 하대성(광저우 궈안) 박종우(광저우 푸리) 기성용(선덜랜드) 한국영(쇼난 벨마레) 구자철(마인츠) 김보경(카디프시티) 남태희(레퀴야) 이청용(볼턴) 손흥민(레버쿠젠)
▲FW :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박주영(왓포드) 이근호(상주 상무) 김신욱(울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