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문화 수준이 높아지면서, 피자와 파스타 같은 서양요리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한 기업에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요리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태리 요리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피자 등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피자전문점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피자를 메인으로 내세운 브랜드도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피자전문업체들은 자신만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가맹점 개설에 주력하고 있다.
피자전문브랜드는 중저가 가격대와 저가형 테이크아웃, 고급형 홀매장 형태로 창업이 이뤄지고 있다.
최근들어 드라마PPL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중저가 고급형의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또 각종 공중파 방송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뽕뜨락피자만의 특징은 신선한 재료와 맛, 품질에 있다.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신선한 식재료 사용, 특허 받은 오디쌀도우와 뽕잎도우, 저렴한 가격, 다양한 메뉴라인 등 요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성공전략시스템으로 창업자에게 감동을 준다. 초보자로 전문가로 거듭나게 만드는 교육시스템, 지역밀착형 홍보, 전문인력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 등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확실히 도와주고 있다.
착한 창업비용도 인기다. 가맹점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한 실속 있는 창업비용은 업계 최저 수준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하고 있다. 또한 상권특성 및 창업예산에 따른 맞춤 창업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창업이 가능하다.
피자체인점 '뽕뜨락피자' 관계자는 "준비된 피자 프랜차이즈가 가맹점주를 성공으로 인도한다"고 말하면서, "중국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해외 가맹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