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나타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성능, 충돌안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탄생한 프리미엄 중형세단으로 미래 현대차가 지향해 나갈 변화와 혁신의 청사진을 담고 있는 모델이다.
1985년 국내에 첫 출시 후 글로벌 70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는 쏘나타는 획기적인 상품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세계 유수의 명차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자동차를 대표하는 ‘국가대표 브랜드’로 인정받아 왔다.
현대차는 이날 사전계약 시작과 함께 실내 렌더링 이미지도 추가로 공개했다.
신형 쏘나타의 실내 디자인은 안전성, 직관성, 간결성의 3대 원칙을 기반으로 ▲수평형으로 디자인된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사용자의 편의와 직관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HMI, Human-Machine Interface)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컬러 및 소재 적용 등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품격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7세대 걸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쏘나타 브랜드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쏘나타 모터쇼’를 열고, 모터쇼를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신형 쏘나타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누우 2.0 CVVL 모델이 2270만원부터 2880만원, 세타 2.4 GDI 모델이 2400만원부터 3010만원(이상 자동변속기 포함) 내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최종가격은 24일 신차 발표회 때 공개할 예정이다.
1985년 국내에 첫 출시 후 글로벌 70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는 쏘나타는 획기적인 상품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세계 유수의 명차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자동차를 대표하는 ‘국가대표 브랜드’로 인정받아 왔다.
현대차는 이날 사전계약 시작과 함께 실내 렌더링 이미지도 추가로 공개했다.
신형 쏘나타의 실내 디자인은 안전성, 직관성, 간결성의 3대 원칙을 기반으로 ▲수평형으로 디자인된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사용자의 편의와 직관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HMI, Human-Machine Interface)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컬러 및 소재 적용 등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품격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7세대 걸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쏘나타 브랜드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쏘나타 모터쇼’를 열고, 모터쇼를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신형 쏘나타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누우 2.0 CVVL 모델이 2270만원부터 2880만원, 세타 2.4 GDI 모델이 2400만원부터 3010만원(이상 자동변속기 포함) 내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최종가격은 24일 신차 발표회 때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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