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화이트데이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사랑하는 그에게 섹시하고 볼륨감 있는 매끄러운 나의 입술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키스를 부르는 완벽한 입술 메이크업으로 그에게 의외의 모습을 선물하는 것도 잊지 못할 특별한 선물이 되기에 충분하다.
‘마끼에’ 주혜민 원장은 ‘매끄럽고 도톰한 입술 표현을 위해서는 입술 메이크업에도 기초단계가 있다’며, ‘단계별로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제 빈틈없이 완벽한 입술로 남자친구의 뽀뽀를 부르는 립 메이크업 팁을 배워보자.
▶발색, 변색 없는 ‘베이스 단계’
립스틱 본연의 색과 매끈한 볼륨감 연출을 위해서는 립 메이크업 전 베이스 단계를 거쳐야 한다. 베이스 단계를 거쳐야 발색도 좋아지고 변색이 없어 깨끗한 립 표현이 가능하다.
에스쁘아의 ‘립 베이스’는 거칠고 주름진 입술을 고르게 메워 최적의 립 컬러를 표현해 주는 입술전용 베이스이다. 식물성 에센셜 성분이 입술의 건조함을 풀어주고 실리카 블루밍 파우더가 입술의 주름을 메워 들 뜸 없는 립 메이크업을 지속시켜준다.
또한 불규칙한 입술 컬러를 커버해주고 톤 업시켜 립 메이크업을 한층 더 성숙하게 보정해준다. 립 메이크업 전, 가볍게 발라주면 립밤 없이도 촉촉하고 차분한 입술로 정돈할 수 있다.
▶입술 볼륨 업 ‘립글로스’
선명한 틴트로 입술에 깊이감을 선사하고, 립글로스로 광택감과 볼륨을 강조해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자아내자. ‘애경루나’의 ‘퀵 온 스테이지 글램 듀얼 립’은 이 틴트와 글로스 기능을 하나로 합친 똑똑한 아이템이다. 틴트 부분은 맑고 선명한 컬러로 강한 발색력을 지녔으며, 우수한 밀착력으로 입술 주름에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발린다.
글로스 부분은 글래머러스한 플럼핑 효과로 식물성 비타 오일 콤플렉스의 각질 완화 효과와 촉촉한 보습 효과가 있다.
▶자연스러운 밀착력 ‘립스틱’
‘에스쁘아’의 립‘스틱 노웨어M’은 기존의 뻑뻑하고 푸석한 매트 제형의 고함량 파우더 대신 탄성 있는 젤 포뮬러가 색소를 감싸 한 번의 드로잉으로도 캐시미어처럼 부드럽게 밀착된다. 또한 번들거림 없이 자석처럼 입술에 착 달라붙는 마그네틱 피팅 밀착 기술로 입술에 완벽 밀착돼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지지 않는 자신감을 선사해준다.
입술 라인 안쪽을 중심으로 립스틱을 이용해 꼼꼼하게 발라준다. 입술 중앙 위주로 가볍게 터치한 후 손가락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 마무리하면 물들은 듯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마끼에’ 주혜민 원장은 “여성의 메이크업 중 가장 간단하지만 표현하기가 어려운 것이 립 메이크업이다.” 라고 말하며 “자기 피부 톤과 입술 본연의 색을 고려해야 하는 것은 물론 질감의 따라 입술 표현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자기 입술 타입에 맞는 질감의 립스틱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화이트데이는 자신의 입술에 잘 맞는 립스틱의 선택으로 사탕 같은 입술을 만들어 보자.
▶브랜드&가격 (왼쪽부터)
1) 립 베이스, ‘에스쁘아’, 1만 2000원 (5g)
2) 립글로스, ‘애경루나’, 1만 6000원 (6ml)
3) 립스틱, ‘에스쁘아’, 1만 9000원 (3.7g)
<사진=에스쁘아, 애경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