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의 기준금리도 지속적으로 동결되고 장기적인 저금리 기조에 대출자들은 움직임이 바빠졌다. 주택담보대출은 대부분 적은 금리차이도 체감이 크다. 그러다보니 갈아타기를 계획 중이라면 이번 저금리 대출 상품들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권유한다.
만약 은행방문이 어렵다면 미리 주거래은행과 인근에 있는 은행들부터 전화상담을 통해 대략적인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은행들의 대출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도 성행 중이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 측 관계자는 “간단한 전화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이나 전문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진행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금리비교 사이트는 주민등록번호 수집 없이 상품의 대한 비교 안내만 하고 있으니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다"며 "매달 2천여명의 고객들이 상품 안내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고 하는데, 사이트 이용방법은 (http://www.bank-i.co.kr) 로 신청하거나 대표번호 1644-2944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