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레저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걷기' 열풍이다. 이에 따라 둔탁한 등산화 디자인을 벗어나 트렌디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변신한 트레킹화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초경량 기능성을 내세운 제품이 있다.



트레킹 전문 아웃도어 '센터폴(CENTER POLE)'이 오는 20일부터 전문 산악인은 물론 신세대 아웃도어 족을 만족 시킬 만한 트레킹화 '플라이 라이트3(FLY LITE 3)'를 출시한다. '플라이 라이트3' 트레킹화는 발 진흥 센터와 공동 개발된 제품이며 로우컷 디자인으로 워킹 시 발목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특히 무 봉제 공법으로 초 경량화를 실현해 신발을 신지 않은 듯한 가벼운 무게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X-gel을 바닥에 삽입하여 충격을 발 전체로 분산, 완화시켜주고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하는 부틸 함유 아웃솔을 사용했다. 또한 발등의 꺽임 부분이 자연스럽도록 X-point를 적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부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액티브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준비가 됐다면, 이제는 제대로 신는 법을 익혀 더욱 편안한 워킹 라이프를 즐겨보자.



▶ 트레킹화 사이즈 선택법


트레킹화를 고를 때에는 자신의 사이즈보다 5~10mm 정도 약간 여유있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걸을 때 발가락 끝이 닿지 않아야 발가락과 발바닥 전체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으며 장기 산행으로 발이 부었을 때도 지속적인 착용감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신었을 때 엄지손가락을 신발 뒤쪽에 넣을 수 있을 정도의 큰 사이즈가 적당하며, 시즌에 맞는 등산용 양말을 착용한 후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 트레킹화 착용법


트레킹화 끈을 묶을 때에는 발볼 부분은 강하게 묶고 발등은 약간 강하게, 발목 부위는 약하게 묶는 것이 좋다. 단 마무리는 끈이 쉽게 풀리지 않도록 강하게 묶어준다. 로우컷 트레킹화의 경우 신발 끝부분의 아일렛을 이용해 고리를 만든 후 고리에 끈을 통과시켜 힐 포켓에 꼭 맞게 당겨 멈춘다.



▶ 브랜드&가격 : 트레킹화는 '센터폴'의 제품이며 컬러는 핑크, 오렌지, 블루 세 가지이다. 가격은 19만 9000원.


<사진=센터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