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만 머문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아닌 실무 중심의 스피치와 이미지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회사가 등장했다.
기업홍보영상 전문기업 모든커뮤니케이션은 많은 기업홍보영상을 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피치 및 이미지 전문교육회사 모든코칭연구소를 올해 초 설립했다.
모든코칭연구소는 '방송스피치', '취업면접컨설팅', '프레젠테이션스킬', '스피치 클리닉', 'CEO브랜딩', '강사양성과정', '퍼스널 이미지 컨설팅', '기업교육컨설팅' 등 8개의 과정을 진행한다.
예비방송인을 육성하는 특성화 과정인 '방송스피치'는 전현직 방송인들이 강사로 나서는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는 학생들이 방송스피치 교육 수료 후 실제 현장에 투입돼 방송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방송스피치 과정으로 2개월(16회) 동안 진행된다.
특히 방송기사 작성부터 뉴스리딩, 방송진행에 이르기까지 방송 입문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2개월 안에 하나의 통합과정으로 습득할 수 있는 올인원시스템이다.
또 과정 이수자에 한해 자체 제작된 본인프로필 및 PR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취업면접 스피치의 경우, 면접의 현장감을 익히기 위한 모의기업 채용 인터뷰 과정이 포함돼있으며, 지원 직종과 각 회사의 특성에 따른 면접 이미지코칭을 실시한다.
프레젠테이션 스킬 과정은 매회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 실습과 개인별 피드백 및 시연으로 현장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과정 수료 후 1회 무료첨삭을 받을 수 있다. 수료과정 중 개인별 스타일링 및 이미지메이킹 코칭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일반인 대상 '스피치 클리닉'은 개인별 진단을 통해 현재 보이스와 스피치 레벨을 진단해 분석함으로써 신속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모든코칭연구소는 중소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커뮤니케이션과 스피치라는 주제로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로기업문화와 조직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인 및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스타일을 진단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동시에 직원들에게 단계별, 직급별 스피치 역량 교육을 한다. CEO 및 고위임원진들은 기업의 방향성에 맞는 맞춤형 스피치와 이미지 컨설팅을 한다.
이경란 모든코칭연구소 대표는 "수많은 기업인사담당자, CEO 등을 만나면서 그들이 원하는 니즈와 필요한 니즈를 알 수 있었다“며 ”그동안의 노하우를 모든코칭연구소를 통해 청년들뿐만 아니라 CEO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의 날개를 달아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모든커뮤니케이션은 기업홍보영상제작 전문기업으로, 그동안 전국 각지에 있는 7000여개의 중소중견기업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사진=모든코칭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