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롯데백화점이 진행한 이성당 팝업스토어 행사.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서울 잠실점에 군산지역 유명 빵집인 ‘이성당’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잠실점 이성당은 군산에 위치한 본점 이외에 처음으로 오픈하는 매장이다. 영업면적은 약 270㎡(81평)이다.롯데백화점에 입점하는 이성당은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세련된 매장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1920년 이즈모야 과자점을 인수해 1945년 현재의 이름으로 오픈한 이성당은 현존하는 빵집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군산에 위치한 본점은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매장으로 운영하고 잠실점에 입점하는 매장은 백화점에 위치한 만큼 인테리어부터 서비스까지 세련되고 고급화된 매장으로 꾸며진다.
이성당은 단팥빵과 야채빵으로 유명한 군산 지역의 대표 명물 빵집이다. 연 1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이성당 주변에는 주말마다 빵을 사기 위해 100m 이상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대표메뉴는 쌀가루 반죽을 사용해 얇고 촉촉한 맛의 단팥빵과 채소샐러드를 꽉 채운 채소빵이다. 특히 단팥빵은 하루에 1만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다.
롯데백화점은 매장을 열기에 앞서 지난해 4월 ‘이성당’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진행했던 행사는 1주일간 2억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고객들은 빵을 구매하기 위해 3시간 이상 기다렸으며 하루평균 1만개 이상의 단팥빵을 판매했다.
당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식품팀 관계자는 3개월간 20번이나 군산 매장을 직접 찾았다는 후문이다. 성공적인 행사 이후에 이성당은 롯데백화점에 정식으로 입점했다.
이성당은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무게가 1톤가량 되는 오븐을 공수했다. 100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투자해 군산에 공장을 준공했다.
황슬기 롯데백화점 식품MD팀 선임상품기획자(CMD)는 “지역 명물 빵집과 함께하는 실험적인 행사를 통해 다양한 빵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이성당의 입점은 지역 빵집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궈낸 첫 결실”이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도 빵집뿐만 아니라 지역마다 유명한 먹거리의 행사 및 매장 입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색적인 간식을 소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