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저트카페들이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국내 진출한 해외 브랜드로 주요상권에 입점해 큰 인기를 얻은 '대만' 디저트 전문카페 '미트프레쉬'가 롯데백화점의 입점한다.
▲ 미트프레쉬 홍대점 (제공=미트프레쉬)
외식브랜드의 유명 백화점 입점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핵심상권에 고정적인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맛은 기본이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식자재의 유통구조까지 모두 검수 받고 관리 감독하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유명백화점 입점은 매출안정과 홍보효과 두 가지를 얻을 수 있다. 여성들이 많다 보니 브랜드에 대한 입 소문도 빠르기 때문이다.
'미트프레쉬'는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식자재와 현지의 전통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만든다. 해외여행에서나 맛볼 수 있던 독창적인 미트프레쉬의 메뉴는 인기가 꾸준히 높아져 주말에는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여성들에게 도심 속 데이트코스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최근 오픈한 미트프레쉬 홍대점은 인디뮤지션들의 공연장소가 부족한 것을 감안해 매장 내에서 라이브 공연을 지원하여 디저트와 함께 음악을 즐기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여성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미트 프레쉬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여심을 사로잡아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박차를 가할 계획" 이라며 "롯데백화점 진출은 미트프레쉬의 고급스런 이미지가 잘 부합되고 쇼핑을 하러 오신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디저트 신 메뉴를 제공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미트프레쉬는 주요상권 직영 안테나샵을 기점으로 국내 시장 진출을 대대적으로 펼치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