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치3D쿨시트를 카시트에 적용한 모습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 이에 한여름에는 차안의 온도가 순식간에 40도까지 올라가며 최대 70도 이상 상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다. 아이들의 경우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 미국 NHTSA(고속도로교통안전국) 발표에 따르면 3세 미만 아동은 체온이 41도가 되면 사망할 수 있다고 한다 .
굳이 극단적인 경우가 아니더라도 아이를 카시트에 태우고 장거리 여행이라도 다녀오면 아이의 몸은 온통 땀띠 투성이인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한 여름에는 쿨시트 및 썬쉐이드, 햇빛가리개 등을 사용하여 기온을 낮추고 자외선을 차단해주거나 예방을 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유아용 카시트 전문 브랜드 다이치는 쿨시트와 썬바이저를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다이치의 3D쿨시트는 한 여름 인기상품으로 3D입체구조 통풍이 잘되는 에어매쉬 소재로 제작되었다. 또한 다이치 3D쿨시트는 카시트뿐 아니라 유모차도 호환되는 상품으로 통풍이 좋고 때가 잘 타지 않는 원단에 항염∙항균처리가 되어 있다. 가격은 3만2800원.
▲다이치 썬바이저를 카시트에 적용한 모습
또 다이치 썬바이저는 국내 최초의 카시트 전용 썬바이저로 UV를 99% 차단(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시험 결과)해준다고 한다. 특히 다이치 썬바이저에는 차양막을 3단계 조절 및 탈착이 용이하고, 통풍을 위한 중간차양막이 달려있어 한여름에 보다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가격은 7만원이다.
한편 다이치는 듀웰시즌2 ISOFIX 카시트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6월 한 달간 다이치3D쿨시트와 목보호대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치 홈페이지(www.babyseat.net)을 참고하면 된다.
<이미지제공=다이치>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