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견주들이 반려견들의 여름 나기 준비도 필요해졌다. 이에 최근 더운 여름을 이겨내야 하는 반려견들을 위한 더위 대비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되었다.

여름철 피부질환, 기능성 사료로 예방

여름철에는 반려견의 피부, 모질 상태에 특히 신경을 써야한다. 땀 배출을 하지 않는 반려견들은 대부분 더위로 인해 여름철 피부 질환을 앓기 십상이다.

이에 닥터독은 피부∙모질 전용 사료를 출시했다. 신선한 생연어를 원료로 만들어 단백질 함유량이 뛰어난 것이 특징.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연어의 아스타크탄틴 성분이 육류 단백질로 인한 알레르기를 예방하며 오메가지방산과 비타민, 리놀레산 등이 풍부해 건강한 피부와 털로 가꿔준다는 설명이다.

▶더위 그만! 체온조절 이색상품부터 수영장까지

복부 부분을 활용해 체온조절을 하는 반려견들을 위해 시원한 방석을 준비하는 것도 요령이다. 이에 강아지 방석에 아이스팩을 삽입할 수 있는 쿨매트도 반려견들의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또 여름철 반려견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애견 호텔 도그파크는 최근 120여평의 야외 수영장을 마련해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닥터독 관계자는 “더위를 직접적으로 표출하기 힘든 반려견들은 체질과 습성에 맞는 사료 급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때 체온 조절에 용이한 이색 상품을 활용하면 반려견들이 더욱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제공=닥터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