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상반기 의류 검색어 동향 <1>
지앤지커머스(대표이사 모영일)가 ‘온라인 도매시장 구매 트랜드’를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간 도매꾹의 상위 검색어 100위를 품목에 따라 표와 그래프로 정리한 것으로,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도매꾹 세미나룸에서 개최된 ‘구매자를 위한 도매꾹 활용법 세미나’에서 발표되며 이슈를 모았다.
국내 B2B 분야 1위 오픈마켓인 도매꾹의 자료를 통해, 2014년 6월 상반기 도소매 유통사업자들이 짚어야 할 주요 이슈들을 다뤄본다.
[의류상의] 예년과 비슷한 흐름 속에 크롭티의 등장이 두드려져…
▲ 제공=도매꾹
6월 상반기의 의류 키워드는 예년과 비슷한 무난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하절기 대표상품인 원피스, 티셔츠, 나시 등이 15일 내내 순위권을 유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간절기 상품인 블라우스와 가디건은 계절적 영향으로 점차 순위권 밖으로 밀려나는 추세다.
새로운 키워드의 등장도 보인다. 크롭티는 배가 살짝 드러나면서 허리라인을 강조하는 상의로, 2014년 여름시즌의 새로운 트랜드로 꼽힌다. 검색어에서도 15일 중 8일간 순위권에 오르면서 이목을 끌었다.
[의류하의] 스커트의 강세 속에 배기바지와 핫팬츠가 순위권을 벗어나…
▲ 제공=도매꾹
의류 하의의 세대교체가 눈에 띄는 6월이다. 작년 동일 기간에 순위권에 들기 힘겨웠던 치마와 스커트는 일제히 순위가 상승하면서 대세로 떠올랐다. 14일과 15일에는 두 검색어 모두 10권 내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다.
바지와 관련된 검색어는 이와는 대조적이다. 2013년 6월을 주도했던 배기바지, 핫팬츠는 순위권에서 찾아볼 수 없었으며, 속바지 역시 작년과는 다르게 금년에는 찾아볼 수 없었다.
한편 동일한 바지 종류임에도 여름시즌 인기상품인 냉장고바지와 좀더 넓은 품목을 포괄하고 있는 반바지는 수성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