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문화계에서는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출간된 소설 <명량>이 진행중인 크로스 마케팅(Cross Marketing)도 그중 하나.

출판사 21세기북스는 온라인 4대 서점을 중심으로 책을 구매할 경우 영화 <명량> 전용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1세기북스 관계자는 “책과 영화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영화의 감동을 책으로 미리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설 <명량>은 12척으로 왜군 330척을 무찌른 이순신의 ‘명량대첩’을 소재로 한 소설로, 영화 <명량>을 소설화한 작품이다. 영화 속에서 나타나지 않았던 역사적 배경이나 캐릭터들 간의 심리적 묘사도 구체적으로 나타나 있는 것이 특징.

이번에 교보문고․Yes24․인터파크․알라딘 등 온라인 4대 서점에서 책을 구매한 독자 전원에게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한편 소설 <명량>은 전철홍․김한민 감독이 극본을 맡고 ‘오늘의 작가상’으로 데뷔한 소설가 김호경이 집필했으며, 지난 7월 21일 출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