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세균 번식과 폭염 등으로 인해 감기, 식중독, 일사병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지난 5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3년 월별 감기환자수 현황 자료에 따르면, 감기는 주로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걸린다는 통념과는 달리 4월부터 8월까지의 감기환자수가 연간 감기환자의 3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름철 역시 면역 문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것을 알려주는 것으로, 이에 전문가들은 각종 보양식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면역력 강화, 수분 보충, 손 씻기 등 일상 속에서 기본적인 건강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내는 키포인트라고 조언하고 있다.
▶무더위에 약해진 면역력, 유산균으로 UP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츄어블’은 4종의 유산균과 2종의 비피더스균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츄어블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으로 휴가나 외부활동이 잦은 여름철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마늘, 생강 등 강한 성분의 양념 및 음식에 익숙한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유산균’인 까닭에 한국인의 장 환경에 적합하다.
▶여름철, 빼앗기기 쉬운 수분 보충
뙤약볕에 빼앗기기 쉬운 수분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수분보충 음료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사에서 출시한 ‘글라소 코코워터’는 갈증 해소와 비타민 섭취를 함께 할 수 있는 수분보충 음료로 기존에 내놓은 ‘글라소 비타민워터’에 이어 선보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천연 이온음료라 불릴 정도로 수분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코코넛 워터’를 21% 함유하고 있어 즉각적인 수분 보충과 함께 갈증 해소를 돕는다. 또한 비타민 B3·B5·B6 섭취가 가능하며 250mL당 40kcal의 저칼로리 음료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손만 씻어도 감염병 절반은 예방
최근 보건당국은 손의 청결만 유지해도 수인성(오염된 물을 통해 전염되는) 감염병의 약 50~70%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만큼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은 필수 건강 수칙 중 하나이다.
해피바스가 선보인 ‘블러섬 핸드워시’ 3종은 우수한 세정력에 은은한 향기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제품이다. 천연 유래 성분인 페퍼민트 추출물과 편백수,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녹차카테킨을 함유해 유해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고 사용 후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해성 논란이 있는 트리클로카반과 트리클로산을 배제해 아기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은은하고 달콤한 체리블러섬, 싱그럽고 상큼한 오렌지블러섬, 포근한 라벤더향 총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이미지제공=쎌바이오텍>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