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뉴 중심에서 보양죽, 샐러드 도시락 등 종류 다양해진 것이 특징
외식·유통업계의 건강 메뉴 테이크아웃 서비스가 인기다. 습도가 높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스레인지 앞에서 음식을 직접 조리하는 것 대신 간편하게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과거 떡볶이, 햄버거 등 분식과 패스트푸드가 테이크아웃의 주된 메뉴였다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색 보양메뉴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종류가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프랜차이즈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의 ‘보양죽’은 테이크아웃 보양식으로 손꼽힌다. 본죽은 전화로 메뉴를 미리 주문 받아 방문 시간에 맞춰 조리하는 서비스로 테이크아웃 서비스에 편리함을 더했다.
프랜차이즈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의 ‘보양죽’은 테이크아웃 보양식으로 손꼽힌다. 본죽은 전화로 메뉴를 미리 주문 받아 방문 시간에 맞춰 조리하는 서비스로 테이크아웃 서비스에 편리함을 더했다.
초복 당일에는 닭과 전복을 함께 끓인 대표 보양죽 ‘삼복죽’이 약 4천 그릇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은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영양 샐러드를 선보이며 여성 고객 잡기에 나섰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은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영양 샐러드를 선보이며 여성 고객 잡기에 나섰다.
도시락 업계 최초 식이유황 성분이 풍부한 삼채를 활용한 ‘삼채 닭가슴살 샐러드’는 아삭아삭한 식감에 달콤함과 쌉싸름한 향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되살리는데 제격이다.
국 포장 전문점 ‘국선생’에서는 한우사골뼈를 우려서 만든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추어탕, 한우우거지 등의 건강 메뉴를 판매한다.
국 포장 전문점 ‘국선생’에서는 한우사골뼈를 우려서 만든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추어탕, 한우우거지 등의 건강 메뉴를 판매한다.
더운 여름 불 앞에서 조리하는 것이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진한 국물 맛을 내기 어려워 맞벌이 부부와 육아로 바쁜 젊은 가정주부가 주 고객층이다.
본죽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복날의 경우 사람이 몰려 붐비는 식당에 가는 것보다 집에서 가족이 함께 모여 여유롭게 보양식을 먹고 싶은 고객이 많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죽은 오랜 시간 불 앞에서 끓이며 냄비에 눌러 붙지 않도록 저어야 하고 샐러드는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구매해 손질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가 인기”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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