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도매시장,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은 해외시장 서비스 확대를 위해 작년 국내 B2B업계 최초로 5대륙 17개국 이상 해외상담회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 역시 세계 속 도매꾹이라는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점진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는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 및 현지 바이어들에게 도매꾹 홍보와 함께 도매꾹 활용에 관한 비즈니스 종합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중국 연길에서 첫 해외 상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9월23일에는 중국 정주 Yuda Palace Hotel에서 한인 및 현지 바이어들에게 도매꾹에 관한 홍보를 진행하였다.


중국 황허강 남안 가까이 허난성에 위치하며 우리에게 소림사로 유명한 중국 정주는 1954년에 카이펑에 있던 성도가 이곳으로 옮겨 오며 상업 및 공업이 발달하면서 허난성의 경제 및 문화의 중심지가 되어 중국 내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로, 주요산업은 자동차, 중공업, 농산물(밀, 참깨, 옥수수), 상업(물류업) 등이다.

이번 상담회에서 도매꾹은 현지인들에게 도매꾹 상품이 복사되어 등록된 도매꾹 글로벌 버젼 사이트 K-GOODS.COM을 통해 상품 홍보를 하는 등 도매꾹 활용에 관한 비즈니스 종합상담을 진행했다.

도매꾹 상품의 해외판매(해외거주자의 상품구매) 활성화 문제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효율적인 국제배송 등에 관한 의견 교환 및 현지 상품의 한국 내 도매판매에 대한 상담과 도매꾹 직원 채용 관련 상담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는 “연길에 이어 정주 상담회를 통해 중국에서의 도매꾹에 대한 활발한 홍보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구매회원과 시장을 확충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며 앞으로도 도매꾹의 활발한 중국 진출 방법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다.”라고 상담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