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송에서는 MC인 이훈과 제시카카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인의 암 발생률 1위를 기록하는 위암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짜게 먹는 식습관의 위험성을 살펴보고, 위점막을 망가뜨리는 역류성 식도염, 쉽게 노출되어있지만 인지하기 어려운 헬리코박터균까지 자세히 파헤친다.
방송에서 조현주 전문가는 “위암발생의 제 1발암인자로 지목되는 헬리코박터균이 있는 상태에서 짠 걸 먹으면 10배나 위암에 잘 걸린다는 연구가 있다”고 경고했으며, 이에 신유리 푸드테라피스트는 천일염에 비해 4/1이나 염분이 적은 누룩소금 만드는 법을 알려줄 예정.
한편, 건강에 대한 허과 실을 밝히는 '풍문보감'에서는 시청자들이 위암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들을 바로잡아준다. 특히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물의 성분과 종류를 함께 알아본다.
그 밖에도 닥터군단이 추천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요리사 김안나가 소화를 돕는 초간단 물김치, 위암 잡는 막걸리 식초 샐러드 등 맛있는 건강 레시피를 선보인다.
위암에 대한 기찬 정보들과 힐링 푸드, 효과적인 운동법은 오는 16일 목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의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2회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찬 처방전! 100세푸드'는 최신 업데이트 된 건강 및 의학정보를 소개하고 그에 대한 맞춤 식단까지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는 몸짱 배우 이훈과 미녀 요가 강사 제시카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