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 광고협찬’


제대로 미운 털이 박힌 듯 하다. JTBC ‘비정상회담’이 기미가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광고를 노출하고 제작을 지원하던 기업들이 광고협찬을 중단하고 있다.



지난 28일,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는 자사 게시판의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비정상회담의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며 “오늘(28일) 이후 비정상회담 방송 시간대에 방영될 모든 광고에 대해 중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29일, 유산균 발효유 전문업체 ‘한국야쿠르트’ 역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비정상회담의) 제작 지원이나 협찬을 하지 않고 있는데 광고 노출이 돼 그렇게 오해를 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비정상회담에 대한 협찬이나 광고 노출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그룹’도 비정상회담의 제작 지원을 중단하며 차주부터 프로그램 말미에 보여지는 제작 지원 배너가 노출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앞서 지난 27일 방송된 비정상회담 17회에서 ‘일일 게스트’로 등장한 일본 대표 다케다 히로미츠가 등장할 때 기미가요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논란이 불거졌다. 기미가요는 일본의 국가(國歌)로 사용되는 노래로 일왕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논란이 거세지자 비정상회담 제작진은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10월27일 비정상회담 17회 방송 중 일일 비정상 일본 대표의 등장 배경음악으로 부적절한 음원이 사용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향후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겠다. 부적절한 음원이 사용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죄의 뜻을 밝혔다.



한편, ‘비정상회담’은 G11을 대표하는 출연자들이 모여 한 가지 주제에 대해 토론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MC 전현무, 유세윤, 성시경, 샘 오취리, 기욤 패트리, 에네스 카야, 줄리안, 알베르토 몬디, 장위안, 타일러 라쉬, 로빈 데이아나, 타쿠야, 다니엘 린데만이 출연한다.매주 월요일 11시 방송된다.


<사진=JTBC ‘비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