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스포티즘’에 이어 ‘놈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놈코어’란 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놈코러 룩이란 티셔츠나 청바지 등 편안한 아이템을 활용해 포멀하고 내추얼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패션이다. 올가을 트렌드리더들을 위해 평범한 듯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놈코어’ 스타일링 비법을 제안한다.
▶여성 놈코어 스타일링, ‘편안함에 끌리다’
놈코어 패션을 연출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편안한 아이템에 집중하자. 심플한 화이트 티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하는 것으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여기에 디테일이 가미되지 않은 차분한 아우터를 매치한다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이 완성될 것이다.
또한 깔끔한 디자인의 브레이슬릿과 미니 백을 함께 매치한다면 세련된 놈코어 패션이 연출된다. 이때 액세서리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슈즈는 하이힐이 아닌 스니커즈를 착용해 여유로움을 즐겨보자.
▶남성 놈코어 스타일링, ‘기본 아이템이 중요’
올가을 남자 놈코어 패션은 누구나 옷장에 한두 벌씩은 소장하고 있는 셔츠와 팬츠로 활용 가능하다. 슬랙스 팬츠와 옥스퍼드 셔츠처럼 직선 형태의 아이템을 착용한다면 매니시한 멋을 살려줄 것이다.
남성들도 기본적인 액세서리를 잘 활용한다면 놈코어 스타일링을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 구두보다는 모던한 스니커즈나 슬립온이 어떤 팬츠와도 어울리기 때문에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메탈 손목시계나 블랙 안경테를 활용해 스타일의 강약을 유지시킨다면 더없이 트렌디한 남성으로 거듭날 것이다.
<사진=행텐, 올리브데올리브, 페이유에, 믹스엑스믹스, 아가타 파리, 세인트스코트 런던, 지이크 파렌하이트,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by 지오, 게스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