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로 여긴다. 이에 성형수술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때 이상적인 코성형은 콧대, 코끝, 턱선까지 이어지는 코라인이 전반적인 내 얼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피부의 상태, 얼굴의 균형, 수술방법에 따른 회복기간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이에 디에이성형외과의원 안승현 원장은 “모든 사람들이 미의 기준도 다르고 또한 얼굴형과 얼굴의 균형도 다르기 때문에 획일화된 모양으로 수술을 한다면 어색하거나 부담스러운 코 모양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소재도, 보형물도, 수술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 라인을 선택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코는 얼굴의 중심이며 코라인에 따라 얼굴의 분위기와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콧대보다 코끝이 높은 반버선라인은 긴 얼굴형을 보완하여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으며,콧대와 코끝이 직선으로 뻗은 직선라인은 짧은 얼굴형을 보완해주며 세련된 느낌을 높일 수 있고 반버선라인과 직선라인의 중간인 직반버선라인은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는 설명.
이어 안 원장은 “코 수술의 경우 특히 환자들의 불만족에 따른 재수술 빈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지적하며 “성공적인 코 수술을 위해서는 내 얼굴과 어울릴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수술계획을 두고 안전하게 수술을 시행하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