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빛초롱축제가 7일 개막해 23일까지 진행된다. 필리핀 관광청은 카피즈 전등을 전시한다.
'서울빛초롱축제 개막,필리핀관광청'
필리핀관광청(www.7107.co.kr)이 오늘(7일) 개막하는 ‘2014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외적으로 매년 1천만 명 이상이 찾는 서울빛초롱축제는 등을 매개로 국제문화교류와 예술을 향유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 개막하는 서울빛초롱축제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 유산’을 주제로 하며 필리핀관광청은 백제 화합의 정신을 나타내는 장통교 직전 가교 사이에 ‘필리핀 카피즈 전등’을 전시한다.
이번에 축제에서 선보이는 필리핀 ‘카피즈(Capiz)’ 전등은 필리핀의 큰 명절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에 가장 사랑 받는 상징물로 빛에 따라 신비로운 색채감을 뽐내며 화려한 컬러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 시켜 관람을 온 많은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필리핀관광청은 축제 기간 동안 광교갤러리에 홍보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필리핀 지역별 안내 책자를 제공하고 건망고, 쇼핑백 등을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펼친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관광청 부스에서 응모권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세부퍼시픽항공에서 인천-마닐라 왕복항공권 2매, 에어아시아에서 제공하는 인천- 마닐라/세부/칼리보(선택가능) 왕복항공권 2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필리핀 산 페르난도에서도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빛초롱축제와 비슷한 세계적인 자이언트랜턴 페스티벌이 개막된다”며 “올해 서울빛초롱축제도 우정과 화합의 장이 되어 필리핀을 비롯한 세계인의 축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미지제공=필리핀관광청>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