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여학생들은 수능시험 후 겨울방학 시즌 동안 소녀에서 숙녀로 변신하기 위한 여러 노력을 펼친다. 곧 있을 캠퍼스에서의 낭만과 더불어 이성교제가 잦아질 시기인 만큼 외모를 가꾸는데 공을 들이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새내기 대학생들의 경우 고등학교 때 모습에 비해 획기적으로 달라진 경우가 다수 존재하기도 한다. 이는 수능시험 공부 등에 의해 신경쓰지 못 했던 외모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고등학교 시절 소녀에서 새내기 대학생 숙녀로 변신하기 위한 외모 개선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이미지 개선 뿐 아니라 외모 변화를 위한 방법으로 '쁘띠성형'도 자리힌다. 쁘띠성형은 주름 및 탄력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는 피부 탄력 리프팅이다.
쁘띠성형은 기존 필러 시술과는 전혀 다른 개념의 시술로 피부 조직에 주사를 넣어주는 것 만으로도 피부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사를 주입하면 해당 피부 내에 콜라겐이 재생성되어 볼륨을 채워주게 되는 원리다.
쁘띠성형은 특히 별다른 회복 기간도 필요하지 않고 주사에 의한 시술이므로 흉터도 남지 않는 점이 학생들을 어필하고 있다.
코리아성형외과 관계자는 "예비 대학생, 즉 수험생들의 경우 오랜 기간 학업에 매진하느라 피부를 돌볼 여력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쁘띠성형은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을 교정하고 피부 콜라겐을 다시 생성시켜 탄력도 증가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