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서는 이처럼 꼼꼼한 소비자들의 위축된 소비 심리를 풀기 위해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가치를 담아낸 식음료 제품을 선보이면서 주요타깃인 젊은 소비자 층의 관심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칼로리 걱정 없는 탄산 음료로 부족한 비타민 보충, ‘스파클링 비타 음료’
현대약품은 탄산 음료의 특유의 청량감을 즐기면서 체내 부족한 비타민C을 섭취할 수 있는 스파클링 비타민C 음료 ‘프링클’을 판매하고 있다.
젊은 세대에 인기 있는 탄산 음료와 비타민 C 500mg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비타민 음료에서 느낄 수 없었던 톡톡 튀는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콜라나 사이다 등 고칼로리 음료로 인식됐던 기존 탄산 음료와는 달리 이 제품은 제로칼로리 음료이기 때문에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국물 생각 나면 끓이고, 과자 생각나면 부셔먹는 ‘라면 스낵’
삼양식품은 소비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부셔먹는 라면 스낵 불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낵처럼 부셔먹을 수도, 일반 라면처럼 끓여먹을 수도 있는 제품으로 고소하면서 바삭한 식감과 시중에 나와있는 부숴먹는 라면 스낵 중 가장 강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삼양식품은 기존에 보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취식방법으로 스낵의 주 소비층인 10·20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전략이다.
◇ 더울 땐 ‘아이스크림’, 추울 땐 ‘군고구마’로 변신하는 ‘아이스 군고구마’
올해 대세로 떠오른 편의점의 PB 먹거리에서도 이색 투인원 제품이 출시됐다. GS25가 선보인 ‘아이스군고구마’는 맥반석에서 구운 전북 고창 고구마를 영하 40도에서 급속 냉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동 시간 조절에 따라 아이스크림 또는 따끈한 군고구마로 섭취가 가능한데, 자연 해동 또는 전자레인지로 20초 해동하면 시원한 ‘천연 고구마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으며, 3분 렌지업을 하면 따끈한 ‘군고구마’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밖에 파리바게뜨는 마카롱과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마카롱 아이스크림’, 오뚜기는 컵라면 제품 하나로 라면과 쌀떡볶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라볶이 제품 ‘열떡볶이면’을 판매하는 등 최근 식음료업계는 하나의 제품에서 다양한 매력을 기대할 수 있는 이색 식음료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