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아이템은 가맹점 수가 늘수록 자연스레 홍보효과를 거두는 이점이 있다. 가맹점 수가 확보됨에 따라 인지도와 고객의 신뢰도 향상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지난 연말 400호점 돌파를 기록한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의 경우 가맹점 수가 늘면서 고객이 가맹점주가 되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최근 오픈한 커피베이 동대문장안점도 바로 그 케이스다. 커피베이 동대문장안점의 도승호 점주는 커피베이의 단골 고객이었다.

도승호 점주는 “집 앞에 커피베이가 있었는데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한 두 번씩 가기 시작했다. 다니다 보니 커피맛이 좋아서 자연스레 단골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 하던 일에서 보다 안정적인 일을 갖고 싶어 커피전문점창업을 준비했고, 평소 좋아하던 커피베이를 통해 동대문장안점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단골고객에서 가맹점주가 된 도승호 점주는 평소 관심 있는 분야에 열의를 갖고 제2의 인생으로 전환에 성공한 케이스다.

도 점주는 “창업할 때 중요한 점은 자신이 잘 할 수 있고, 또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라며, “선택한 분야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관련 프랜차이즈사의 사업설명회에 참석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창업경험이 없다면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컨설팅을 받고, 전문가로부터 교육받아야 시행착오 없이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커피전문브랜드 커피베이는 본사가 있는 서울을 비롯해 부산, 광주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커피베이 서울 사업설명회는 오는 3월 5일, 19일, 26일 오후 2시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된다.

부산 사업설명회는 3월 25일(수) 오후 2시 KTX부산역 회의실 해운대룸에서 열린다. 4월 7일(화) 오후 2시 열리는 광주 사업설명회는 KTX광주역 회의실 무등산실에서 진행된다.

부산, 광주 사업설명회에 예약 후 참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커피베이 미니텀블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커피베이 사업설명회는 전화예약(1644-1157) 후 참석하면 된다.

이 같은 커피전문점 성공사례와 창업정보, 사업설명회 소식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