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이 최근 드롭탑 R&D센터에서 드롭탑 프로슈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총 20명으로 구성된 드롭퍼 2기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약 5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지원해 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드롭탑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드롭탑 프로슈머 2기는 실제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개발하고 출시, 운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최종 선발된 20명은 1년간 신메뉴 출시 전 시식회를 통해 메뉴 개발에 참여하고 대외 마케팅에 참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그 외에도 본사 R&D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정기 모임과 전국 드롭탑 매장을 방문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프로슈머에게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멤버십 카드 제공을 비롯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드롭탑 신규 MD 상품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되며, 활동 완료시 수료증과 함께 인턴 채용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드롭탑 한지영 마케팅 본부장은 “제품 출시 이전부터 출시 이후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실제 고객인 20~30대를 프로슈머로 모집하게 되었다”며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슈머가 소비자와 본사의 소통 창구 역할을 잘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