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호프집 창업 시장에서 스몰비어의 열풍은 계속되고 있으나 단순한 메뉴 구성과 낮은 객단가, 협소한 매장 공간 때문에 지속적인 창업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스몰비어 창업을 넘어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펍스타일에 부담없는 크림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미니 비어 펍’이다.


호프 하면 생각나는 각종 맥주와 칵테일 생맥주는 물론 크림 생맥주와 병맥주를 부담없는 가격에 즐기지만 펍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는 곳은 많지 않다.

무조건 싼 가격으로 본인의 가치를 포기하는 고객과는 틀리게 ‘가치 소비 성향’이 강해 푸짐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의 안주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열광하는 곳이 ‘미니 비어 펍’이다.

새로운 스몰비어의 대세를 주도하고 있는 '오땅비어'는 오징어와 땅콩이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메뉴를 중심으로 전국각지 주요거점지역에 가맹점이 개설되고 있다.
오땅비어는 지난 2014년초에 가맹사업을 전개, 현재 50 여개 가까운 가맹점이 성업중이며, 오는 19일부터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5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장단점을 소개한다.

또 ‘비어스탑’은 매콤한 메뉴인 ‘치즈불닭발’, ‘불족발’, ‘깐풍만두’, ‘깐풍치킨’ 등과 ‘오다리튀김 앤 칩’, ‘코코새우 앤 칩’, ‘더블치킨텐더’, ‘치킨가라아게’ 등의 튀김요리들로 구성된 각종 요리의 풍미와 풍성함을 느낄 수 있도록 메뉴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의 사기그릇에 담아 제공한다.

㈜이지에프앤비는 미니 비어 펍 ‘비어스탑’ 개설 시 가맹비 전액 무료, 교육비 전액 무료라는 창업비 지원과 초보 창업자의 실패를 최소화 하기 위한 오픈 전후 1개월 매장 운영 밀착 지원같은 파격적인 통 큰 혜택 3가지를 선착순 10호점까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