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판매하는 도시락도 많지만 건강과 영양을 챙기기에는 직접 만든 도시락만한 것이 없다.
집에서 직접 만든 ‘홈메이드 도시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을 위해 맛과 영양을 모두 놓치지 않은 피크닉 도시락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도시락 단골메뉴 김밥도 유산균으로
봄소풍에 빼놓을 수 없는 도시락 메뉴로 ‘김밥’이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도시락으로 김밥을 싸들고 나간 경험이 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다.
이러한 김밥의 맛을 좌우하는건 짭쪼름하면서 달콤한 단무지다. 특히 가족, 연인을 위한 김밥을 만든다면 맛도 좋지만 건강한 재료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대상FNF 종가집의 ‘유산균 발효 김밥담무’만 있다면 아이에게도 걱정 없이 먹일 수 있는 김밥을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유산균 숙성 과정을 거쳐 한층 깔끔하고 담백하게 맛을 낸 단무지로, 종가집 만의 유산균 발효 숙성 공법을 거쳐 국물까지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단무지다.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하얀색 단무지로 순수한 무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으며 종가집만의 깐깐한 원칙으로 일반 단무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빙초산, 삭카린나트륨 등을 전혀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시락 반찬으로 ‘롯데푸드 엔네이처 굽기쉬운비엔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반찬인 소시지이지만 건강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식품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도시락 반찬으로 주저하는 사람들이 있다.
롯데푸드의 ‘엔네이처 굽기쉬운비엔나’는 성아질산나트륨 등 7가지 합성첨가물을 빼고 순돈육을 9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섭씨 5도에서 저온 숙성해 고기본연의 맛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
도시락 반찬으로 제격이다. 합성첨가물이 없어 비엔나만 살짝 구워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피망과 브로콜리 등의 야채와 함께 간편한 꼬치로도 도시락을 구성할 수 있어 인기다.
◇ 담백함이 고스란히 담긴 도시락 ‘자연애벗 자임 슬라이스 닭가슴살’
전통적인 도시락 메뉴인 샌드위치, 김밥 외에도 웰빙·다이어트 열풍으로 닭가슴살 샐러드, 볶음밥 등도 새로운 도시락 메뉴로 인기다.
자연애벗의 ‘자임 슬라이스 닭가슴살’은 발효 특허 기술로 단백질 체내 흡수율을 일반 닭가슴살의 7~8배인 최대 90% 이상으로 높인 발효 닭가슴살 제품으로 다이어트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도시락 반찬으로 안성맞춤이다.
조리된 발효 닭가슴살이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되어 있으며, 소스가 동봉되어 있어 따로 도시락통에 넣어도 단품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양상추와 치커리 등의 야채와 함께하면 샐러드로도 즐길 수 있다.
◇ 도시락을 업그레이드하는 건강한 드레싱 ‘청정원 ‘리얼제로’
봄 나들이에서도 상큼한 샐러드와 과일은 디저트로 필수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어른들을 위해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를 챙겨간다면 더욱 즐거운 나들이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청정원의 무지방 드레싱 ‘리얼제로’는 오렌지망고, 라임파인애플, 레드자몽오렌지 총 3종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샐러드를 먹을 수 있다.
또한 포화지방을 비롯해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0%의 완벽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지방뿐 아니라 합성첨가물이 일절 들어가지 않아 더욱 더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프랜차이즈 도시락도 건강과 맛을
프랜차이즈 도시락 브랜드도 인기다.
▲ 반찬가게 전문 창업브랜드인 '진이찬방' 도시락 메뉴가 다양하다. (캡쳐=진이찬방 홈페이지)
도시락 브랜드는 '한솥도시락' '본도시락' '토마토도시락'이 주를 이루고 있다. 반찬가게 도시락도 인기다. 반찬가게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진이찬방'의 도시락도 건강과 맛을 챙기도 있다.
토마토도시락은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토마토 로제 파스타’, ‘토마토 로제 콤비’, ‘토마토 정식’으로 구성된 리얼 토마토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 가맹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리얼토마토'시리즈는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매콤한 청양고추와 알싸한 갈릭향이 은은하게 감도는 것이 특징인 메뉴다.
토마토도시락 관계자는 “리얼 토마토 시리즈의 매콤하면서 중독성 있는 맛은, 겨울동안 잃었던 기력을 되찾고, 다가오는 봄철 입맛을 돋우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설명하며, 토마토 도시락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토마토도시락의 고유 메뉴” 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