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차보다는 중고자동차를 매입하려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으며, 중고차 시장이 점차 커짐에 따라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 및 점검 TIP’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그러나 반대로 내 차를 팔고자 할 때의 주의사항 및 정보는 부족한 편이어서 중고차 매입 시의 피해 사례는 줄어들고 있는 반면, 차를 팔 때의 피해 사례는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내 차를 팔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장창운 대표는 “중고자동차를 팔 때 필요한 각종 서류들은 계약서 작성을 완료하기 전에 딜러에게 건네줘서는 안되며, 차 키 역시 판매한 차량의 대금을 모두 받은 후 넘겨줘야 한다”고 전했다.


“이렇게 해야만 운행 지배권이 매수인에게 이전된 것으로 간주되며, 차량을 매수한 딜러가 이전등록을 하지 않은 채 운행을 하다가 사고를 내더라도 이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더풀카'측은 국내 최대규모의 매물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및 카페,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등의 커뮤니티를 통해 실매매 후기 및 중고차 구매 TIP 등 다양한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서울, 인천을 비롯해 화성, 동탄 등 경기도를 비롯해 전국의 중고차 매매를 책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고자동차 매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수원중앙매매단지) ‘원더풀카’ 홈페이지(http://www.wonderfulcar.co.kr) 및 전화(1688-892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