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를 통해 중국에서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확인했다.
본 박람회는 지모시정부에서 지모소상품신성(JCTC) 오픈을 기념하며 한국, 이탈리아, 독일 300여 업체가 참여해 화장품, 식품, 의류, 완구 등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중국상업연합회 상품교역시장위원회 소속 업체, 까르프, 따룬파, 월마트 등 중국 대형 유통업체, 그리고 지역 업계 관계자 등이 참관하였다.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은 현재 중국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류의 한국 상품을 선보이며, 상품 홍보, 도소매 구매 상담, 바이어 상담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중국에서 한국상품 수입을 희망하는 바이어, 업계 관계자들의 교류를 통해 한류의 인기와 한국 상품들의 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의 부회장과 글로벌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지앤지커머스의 모영일 대표는 ‘중국 시장은 우리가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시장이며, 현지에서 열리는 박람회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현지 업체와 긴밀한 협력으로 중국 공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매꾹의 글로벌 웹사이트인 K-goods (kgoods.com)과 중국시장에 특화된 사이트 런칭뿐만 아니라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지앤지커머스의 중국 진출이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