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판매 중인 만화가 난다의 생활공감 웹툰을 엮은 <어쿠스틱 라이프> 8권이 만화/라이트노벨 분야 1위, 종합 베스트셀러 6위에 오르며 기대를 반영했다.
예스24가 지난 7일 발표한 5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앞서 언급한 <어쿠스틱 라이프> 8권의 상승 외에는 눈에 띄는 순위 변동은 없었다.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여전히 1위를 차지하며 총 12주간 정상을 기록했으며, 이어 과외 없이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한 저자의 <7번 읽기 공부법>과,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도 각각 3주 연속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도 지난주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또 아마존 및 뉴욕타임스 등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쓴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도 5위에 자리했으며, 세계적인 평화활동가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자기계발서 <지지 않는 청춘>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올라 7위를 기록했다.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과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각각 두 계단씩 내려가 8위와 9위에, 일본 인기 만화 <원피스 ONE PIECE> 77권도 두 계단 하락한 10위를 기록했다.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뛰어 11위에 안착했고, 미술치료 전문가가 명화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하는 <그림의 힘>은 한 계단 내려간 12위를 기록했다.

실험으로 직접 체험하는 어린이 학습 만화 <내일은 실험왕> 31권이 16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으며, <리딩으로 리딩하라>로 인문고전 열풍에 힘을 보탰던 이지성의 후속작 <생각하는 인문학>은 일곱 계단 떨어진 17위에 자리잡았다.


그리고 일본 만화 <월간순정 노자키 군> 6권이 출간되어 1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